티스토리 뷰

반응형

 
 
췌장암은 초기에 증상이 없어 발견하기 어려운 암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췌장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잘 모르고, 병이 어느 정도 진행된 후에야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췌장암은 "소리 없이 죽는 병"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때문에 스스로 췌장암 초기증상을 판단하는 것은 매우 어려워 몇몇 사람들은 아무런 자각증상 없이 건강검진을 받는 과정에서 우연히 췌장암 진단을 받기도 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많은 암 중에서 췌장암은 진단받은 후 1년 안에 사망률이 1위로 손꼽히는 무서운 병입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아 조기 발견율이 매우 낮으나, 아래 췌장암 초기증상 중 단 1가지라도 해당된다면 꼭 전문의와 상의 후 정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Best 5, 이것만 기억하세요!
췌장암 초기증상 Best 5, 이것만 기억하세요!

 
 
 

목차

     
     
     

     
     
     

    췌장암 초기증상

     

    1. 갑자기 조절 안 되는 혈당

     

    췌장암 초기증상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 초기증상이 생기면 췌장의 기능이 떨어져 혈당을 조절하는 글루카곤 호르몬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갑자기 혈당이 솟아오르는 등의 당뇨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실제 췌장암을 겪고 있는 환자의 절반이 당뇨를 함께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으며 당뇨병이 사람은 정상인에 비해 2배 정도 췌장암 발병 위험률이 높다고 합니다. 
     
    때문에 평소 당뇨가 있었거나 당뇨가 없는데 갑자기 혈당이 조절 안 되는 경우라면 췌장암 초기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2. 명치 통증

     

    췌장암 초기증상췌장암 초기증상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 초기증상

     
     
    소화 불량과는 다른 등이 뻐근함, 명치 쪽 통증이 느껴진다면 췌장암 초기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명치에서 시작된 통증은 등이나 옆구리로 퍼질 수 있고, 누워있으면 자극을 더 받아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때 앞으로 숙이면 조금 나아질 수는 있으나 명치나 등 쪽으로 통증이 점점 심해지고 오래 지속된다면 췌장암 초기증상 신호일 수 있습니다.
     
     
    또한 명치 통증과 함께 식욕이 떨어지고, 속이 울렁거리고 구토, 메스꺼움 증상을 느낀다면 췌장염 초기증상이 아니더라도 위장 장애일 수 있으므로 가까운 내과를 방문하여 검사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물에 뜨고 기름진 변

     

    췌장암 초기증상췌장암 초기증상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의 머리 쪽에 암이 생기면 소화효소를 분비하는 관을 막아 섭취한 지방을 분해하지 못하고 변과 기름이 섞이게 됩니다. 때문에 변이 물에 뜨고 기름이 섞여 있는 지방변을 볼 수 있습니다. 잦은 소화 불량과 함께 변이 물에 뜬다면 췌장 기능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4. 급격한 체중 감소

     

    췌장암 초기증상췌장암 초기증상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 초기증상에는 소화 효소 분비력이 떨어져 음식물을 잘 소화하지 못하기 때문에 먹은 음식을 에너지로 변환하지 못해 급격한 체중 감소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췌장암이 생기면 암 덩어리가 에너지를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내 몸으로 얻는 에너지양이 줄어들게 되고 분해되어 체중도 감소하기 때문에 60세 이상 중년분들 중 최근 5~6개월 이내 체중의 10% 이상이 줄었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5. 황달

     

    췌장암 초기증상췌장암 초기증상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이 생기면 췌장 머리 쪽에서 담즙이 내려가는 관을 막아 빌리루빈의 배출이 안되어 혈관으로 역류되고, 눈 흰자위와 피부가 누렇게 뜨는 황달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물론 췌장암 초기증상에는 그렇게 심하진 않겠지만 유독 손발이 노랗거나, 눈 흰자 주위가 탁해졌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원인을 파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만성 췌장염을 앓고 있거나, 췌장암 가족력이 있는 경우, 최근 건강 이상 증세가 있는 분, 중년층으로 흡연을 자주 하는 고혈압 환자 분들이라면 췌장암 위험군에 해당되므로 조기 발견을 위해 주기적으로 검진받아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상 췌장암 초기증상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위 증상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꼭 건강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라며, 나이가 들수록 췌장암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평소 금연과 금주, 건강한 식단, 운동과 함께 건강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평소 혈관 건강을 잘 관리하는 것이 췌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당뇨에 좋은 여주 추출물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고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당뇨에 좋은 여주 추출물 효능
    당뇨에 좋은 여주 추출물 효능

     
     


     
     
     

    반응형